본문 바로가기
영화 ∙독서∙예능 리뷰

[소비자의 마음을 분석하는 일을 합니다.] 비즈니스 개발, 아이디어, 사용자 분석, 시장조사, 사용자 니즈 분석을 위한 핵심비법

by 산티아고 바이브 2022. 4. 7.
728x90
반응형

 

 

 

1. 장르 : 에세이

​• 자기계발 > 비즈니스능력계발 > 기획력

2. 간단한 줄거리

• 소비자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내기 위해 20여 년 동안 소비자와 함께 울고 웃으며 만난 속마음 이야기

•아마존과 월마트는 왜 인도의 키라나를 경쟁자로 생각하는지,

다양한 메신저를 사용하는 말레이시아 사람들의 속사정은 무엇인지,

• 인터뷰와 관찰조사의 차이점, 고객 체험을 통해 얻은 진짜 니즈

혼자라서 좋은데 혼자라서 싫은 1인 가구 프로젝트

• 유독 집에서 먼 곳의 학교나 직장을 선택하는 미국인들에게 스카이프나 페이스타임 서비스

• 문자 없이 못 사는 초등학생 소비자들,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도록 이끌어주는 방법 등의 이야기들이 펼쳐진다.

 

 

 

 

3. 느낀점

​• 컴퓨터를 전공하며 HCI를 공부한적이 있다. 이때 사용자 분석에 대해 배웠고 UX리서처 업무를 너무나 하고싶었다.

• 내가 하고싶었던 일이라 대리만족을 경험할수있었다.

• 또 말레이시아에서 사용자 분석을 하신 경험에서는 너무나 행복했다. 바로 내가 말레이시아를 너무나 사랑하기 때문이다.

• 작가분을 만나보고 싶다. 또 사용자 분석에 대해 배워보고싶다.

• 소바지의 언어와 행동, 환경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과정이 너무나 즐거워보였고 그 일을 너무 사랑한다는 기분이 들었다.

• 소비자의 경험과 무의식에서 어떻게하면 니즈를 분석해 내는지가 핵심임을 배울 수 있었다.

 

 

4. 나눠볼 이야기

 내가 일을 하며 몰입해 성과를 낸적은?

• 나는 사람들의 행동 중에 어떤게 가장 관심과 호기심이 있는가

 

728x90

댓글